본문 바로가기
LIFE

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(f. 현대카드M 경차전용카드)

by Finding Money 2020. 11. 28.
반응형

 

나는 현재 경차를 이용 중이다.

2년 전 중고로 2015년식 스파크를 구매했고, 출퇴근에 사용 중에 있다. (집에서 회사까지 편도 18km 정도.)

 

경차를 이용하면 좋은 점이 도로비 반값, 괜찮은 연비 (시내 주행 시), 공영 주차료 반값 등인데, 그 중에서도 큰 혜택 중의 하나는 정부의 유류비 지원이다. (연간 20만 원의 유류비를 경차 전용 카드를 사용할 시 liter당 250원씩 할인해주는 개념으로 지원받는다.)

 

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는 몇 종류가 있는데, 나는 현대카드 M 경차 전용 카드를 사용 중에 있다. (20만 원 유류비 지원받는 것은 카드사 공통으로 동일한데 카드사 별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름.)

 

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대 경차 카드가 주유비 할인 및 기타 혜택이 좋고, 실적 채우기가 용이해서 선택하여 사용 중에 있다. 카드 혜택 및 사용 관련 간단 팁을 정리해 본다.

혜택 및 사용상 주의점

\

 

정리하자면 1회 6만 원 이하, 48리터 이하로 주유 필요. 하루에 12만 원 한도를 넘지 않을 것.

 

전월 사용금액에 따라서 월간 한도가 정해져 있으므로 맞춰서 실적 쌓을 것. (딱 30만 원만 맞춰서 쓴다든지)

엔진오일, 타이어 펑크 수리하려면 꼭 전달에 30만원 이상 써야 함

마찬가지 보험료 결제 시 3만 원 청구할인받기 위해서는 꼭 전달에 30만 원 이상 써야 함.

카드 사용 간단 팁

현대카드 어플에 지금까지 할인받은 금액 및 다음 달 혜택을 받기 위해 추가적으로 소비해야 하는 금액이 친절하게 나와있으므로 수시로 확인 해 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.

현재까지 할인 받은 금액 확인 가능

주유 할인으로 인한 할인 한도가 전월 실적 30만 원 경우 2만 원, 전월 실적 70만 원 경우 3만 원 이므로 최대 할인 금액 만큼만 카드를 사용하면 좋다. (위의 사진의 '5만 원'은 내가 쓰고 있는 다른 현대카드에서 할인 받은 금액 2만원이 더해져서 총액 5만원이 된 것이다. - 경차카드로는 3만원 주유할인 받음)

 

다음달 이용가능한 구간 확인 가능 (예시: 70만원 이상 실적이 되었으므로 리터당 400원 할인 가능함.)

다음 달에 어느 구간에서 할인 가능한지 현대카드 어플에서 확인 가능하다. 30만 원 70만 원 요건에 맞춰서 쓰면 좋다.

 

뭘까

위의 사진이 의미하는 바는?  맞다. 실적 제외에 "상품권"이 없다. 즉, 상품권 신공이 가능하다.

(관련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언급했으니 참조)

 

****12월 15일자로 상품권 신공(한국 투자 증권 금융 상품권)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. 구매부터 환급까지 상세한 내용을 포스팅하였으니 아래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****

 

likestump.tistory.com/18

 

한국투자증권 금융 상품권 (f. 상품권 신공)

상품권을 왜 사는가 나도 몰랐었다. 왜 5만 원짜리 상품권을 5만 원을 주고 사는 거지? 대체 왜? 이유는 바로 실적으로 인정받아서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기 위함이다. (적용 사례는 아래

likestump.tistory.com

 

내가 경차 카드로 1년에 20만 원 (유류세 환급) + 매월 3만 원씩 12개월 + 엔진오일 5만 원 + 보험료 결제 3만원 = 연간 총 64만 원을 할인받고 있다. (여기에 M 포인트 적립까지 고려하면 할인액은 더 커진다.)

 

경차 카드 발급 조건이 된다면 (가구당 승용차량이 경차 1대로 제한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. 경차+화물차는 발급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음.)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.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